';

(미국 주식) 추천 팔린 티어(Palantir) 정보 및 주가 전망

반응형

팔란티어

 

■ 기업설명

팔란티어(Palantir)는 미국의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2003년 PayPal의 공동 창업자인 피터 틸과 알렉스 코브라이어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팔란 티어 대표

팔란티어는 대규모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회사로서, 주로 정부 및 금융 기업과 같은 기업과 협력하며 해외정보수집기구(또는 이에 상응하는 국내기관)와 협력하기도 합니다. 회사의 핵심 제품은 데이터 통합 및 분석을 위한 Palantir Gotham과 엔터프라이즈 설루션인 Palantir Foundry입니다.

 

Palantir Gotham은 비즈니스, 군사 및 정부 조직에서 대규모 데이터 집합의 분석과 시각화를 위한 통합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 솔루션은 고객이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 시각화, 검색 및 이해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고, 현실적인 시나리오 분석과 예측 모델링, 위험 분석 및 관계 네트워크 시각화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Palantir Foundry는 기업이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 관리 및 분석 플랫폼으로, 데이터 연계성, 자동화된 데이터 처리, 데이터 보안 및 규정 준수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Palantir는 개인정보 보호와 데이터 보안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따르며, 데이터 처리를 위해 암호화 및 분산 처리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보안 기술은 Palantir의 솔루션을 정부 및 군사 분야와 같이 보안 요구사항이 높은 곳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며, 안전한 데이터 처리와 분석을 보장합니다.

 

Palantir는 또한 정치적 논란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일부는 Palantir가 국가 안보를 위한 비밀정보 수집 및 분석에 사용되어 왔으며, 다른 이들은 Palantir가 공공의 이익을 위해 데이터 분석 기술을 사용하고 있지만, 데이터의 사용에 대한 투명성이 부족하다는 것을 비판받았습니다. 

Palantir는 전 세계에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회사의 솔루션은 정부, 군사, 보안 및 위험 관리, 금융 서비스, 건강 관리, 제조 및 에너지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또한 Palantir는 신뢰성 높은 데이터 분석 설루션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의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주가 전망

2021년에 국내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많이 받은 팔린티어(pltr)은 주가가 35달러 정도까지 치솟았습니다. 물론 코로나 영향으로 인한 저금리시대때 영향을 받은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팔란티어를 가장 많이 산 국가는 한국이었습니다. 그만큼 전망이 좋았고 최고의 AI기술을 가진 기업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적발표를 했을 때는 항상 적자 기업이었고, 금리가 오르자 가파르게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그 이후 팔란티어는 22년 4분기에 예상을 깨고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시 주가가 10달라까지 올랐지만 계속적인 금리 인상의 영향으로 7달러 정도까지 떨어졌습니다. 

팔란 티어 3년

그 이후 챗GPT가 세상에 알려지면서 AI시대가 새롭게 열렸습니다. 지금 챗GPT가 이슈가 되고 있지만 팔란티어만큼 실전에서 많이 쓰인 기업은 없습니다.

팔란티어는 지난 몇 년 동안 테러와 범죄로부터의 임무를 잘 수행해 왔고 여러 정부로부터 인정을 받은 기업입니다.

■ 결론

팔란티어는 다른 AI기업들과는 다르게 독특한 사업구조와 세계 최고의 AI기술을 가지고 있는 유망한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AI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나름 추천할만한 기업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독특한 사업구조를 가진 기업이기 때문에 재무제표와 기업에 대한 공부는 필수적으로 하시고 투자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23년 5월 09일 기준으로 장외 21% 로가 올랐고 23년 1분기 실적도 괜찮게 나올 거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